소상공인 자영업자,서민경제 덮치는 ‘코로나19’ 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상공인 자영업자,서민경제 덮치는 ‘코로나19’ 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 요모조모

by 토파니 2020. 12. 18. 02:56

본문

 

 

 

서민경제 덮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3차 재난지원금 앞당겨 1월 지급 검토!

 

13일 정부에 따르면, 당정은 2월 설 연휴 전으로 계획하던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를 1월 중으로 당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국회에서 3차 재난지원금 예산 3조원이 확정 된 후, 정부는 지급 대상과 액수, 시기 등 세부안을 마련하고 있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 확산으로 인한 피해 양상을 지켜보면서, 피해 규모와 내용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1월 중 지급을 목표로 세부 논의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3차 재난지원금에 속도를 내는 것은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이로 인해 취약계층의 고통이 깊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거리두기 3단계도 가시권에 들어오면서,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엄청난 타격을 받고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1월 지급 예정인 3차 재난지원금의 규모와 대상은, 정부가 계획한 대로 영업상 손실을 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집중 지원될 전망이다.

3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액은 영업이 금지된 업종에 200만원, 영업이 제한된 업종에 100만 원 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일환 기재부 2차관은 “이번(3차 지원금)엔 코로나로 피해를 겪는 소상공인에 좀 더 초점을 둔다고 이해해주시면 된다.”고 말한 바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