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활의 달인 파운드케이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bs 생활의 달인 파운드케이크

카테고리 없음

by 토파니 2019. 9. 23. 22:07

본문

파운드케이크 달인

 

 

23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다양한 재료들로 직접 개발한 특별한 파운드케이크를 선보인 달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서울 동작구 장승배기로 26 아이파크상도동아파트 상가에 위치한 ‘렁트멍’이다. 그저 작고 평범한 동네 빵집 같아 보이는 이곳에 엄청난 달인들이 숨어있다. 평범한 듯 뭔가 특별해 보이는 파운드케이크를 만드는 달인은 바로 박세준 달인과 김현경 달인이다.

 

홍화, 라피 등 생소한 재료들이 들어가고 달궈진 돌에 토란을 구워내는 독특한 방식을 사용해 최고의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파운드 케이크를 만들어냈다.

 

원래도 손님들로 북적거렸던 곳이지만 방송 이후 달인들의 파운드 케이크는 만들자마자 팔려나가 일찍 가지 않으면 구경도 못 할 정도가 되었다.

 

달인의 파운드 케이크는 화학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천연 방식 그대로 오랜 시간 숙성과 발효를 거쳐 빵을 만든다. 이 때문에 달인의 파운드 케이크는 건강하면서도 구수한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다.

 

단호박 파운드 케이크의 또 다른 인기 비결은 바로 밤이다. 더덕껍질 위에 손질된 알밤을 올리고 그 위에 다시 더덕껍질을 올린 후 적당히 쪄주면 더덕의 향과 함께 풍미가 살아난다. 알밤의 풍미를 살릴 또 다른 재료는 말린 옥수수와, 배와 단감이다. 이렇게 정성을 다한 밤은 파운드 케이크의 달콤함을 담당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