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에 좋은 음식 먹고 자궁근종 예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 먹고 자궁근종 예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토파니 2020. 9. 15. 00:37

본문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 먹고 자궁근종 예방하자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자궁근종의 발생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는 자궁의 근육에서 발생하는 양성종양으로 가임여성의 약 20~40%에서 발견되는 여성 골반 내 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자궁근종이다.

 

이러한 자궁근종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일단 식이요법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브로콜리]

 

자궁근종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브로콜리는 마그네슘성분이 들어있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자두, 아몬드, 바나나, 캐슈너츠 등도 마그네슘이 풍부한 대표적 음식들이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정어리, 연어, 고등어, 참치 등에는 오메가 3 지방산 중에서도 염증 완화에 대한 효능이 큰 EPA가 풍부하므로 염증이 있는 환자분들에게 아주 효과적이다.

 

 

 

[민들레차]

민들레차는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으로 인체에 남아있는 에스트로겐을 간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평소 민들레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자궁근종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

 

 

 

[파인애플]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인 파인애플에는 브롬멜라인이라는 효소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효소는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많이 줄 뿐 아니라 염증을 가라앉히는데도 효능이 뛰어나다. 자궁내막증 환자분들에게 식사 후 파인애플 한 두조각을 디저트로 권장한다.

 

 

 

[견과류]

견과류는 땅콩을 제외하고 자궁내막증 환자분들에게 효과적인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이다. 아마씨, 호박씨, 참깨, 해바라기씨 등이 좋은데 이것들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필수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고 손상된 조직을 치유하는 아연이 풍부하므로 자궁근종을 치료하는데 도움이된다.

 

 

 

[생강]

생강은 자궁근종에 좋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방법으로는 신선한 생각을 많이 사용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다. 생강은 세균감염이나 기생충을 방지하고 장을 편안하게 해줄 뿐만아니라 강력한 항염작용이 있어 자궁내막증 환자분들에게 매우 좋다. 생강화 함께 마늘과 양파도 비슷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재료를 많이 사용하는 식품들을 자주 섭취하자.

 

댓글 영역